본문 바로가기
미친(味親) 식객

[인천/만수동] 때로는 허름한 식당에서 국수가 먹고싶다 '남동국수마을'

by 미친식객 2014. 8. 11.

 

 

여름엔 역시 냉면콩국수가 빠지면 아쉽죠

그런데 올해는 이렇게 좋아하는 음식을

몇번 먹지 못햇다는거...ㅠㅠ

 

그도 그럴것이 포스팅 주제를 생각하며

식사를 하다보니

매번 콩국수를 먹으러 가기도 그렇고...

 

이랬거나 저랬거나

모든걸 뒤로한체 꼭 먹어야겠기에

냠냠하고 왔어요..ㅎ

 

오늘 포스팅할 곳은

만수3지구 국수전문점

'남동국수마을'입니다.

 

 

만수6동사무소 뒷편에 있는 이곳은

동네에서 은근히 소문난 곳이죠.

 

국~ 국~ 국수로 끝나는말은~♬

콩국수, 잔치국수, 비빔국수, 닭칼국수, 멸치칼국수~♪

모든 메뉴가 국수로 끝나네요ㅎ

그래서 이름이 국수마을이구나~

 

돌침대도 아닌데 메뉴는 국수만 5개!!

 

온콩국수라는것도 파네요..

처음들어봤어요..

담에 함 먹어봐야쥐~

 

사계절을 판매한다고하니

나처럼 콩국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싸! 조쿠나~ㅋ

 

가게 한편에 놓여있는 콩자루

이 사진을 보면 딱 믿음이 가요^^

대부분의 식당처럼 콩국물을 받아서 팔지않고

직접 갈아서 콩물을 내는것 같아요.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김치와

인원수만큼의 삶은 달걀을 주네요~

 

당연히 소금을 찍어 먹어야겠죠^^

 

역시 삶은 달걀은 맛나다~ㅎ

냉면을 먹을때는 '위벽을 보호하고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라고 달걀이 나오지만

(출처:한국경제)

냉면도 아닌데 달걀을 왜 주는것일까??

주는 것이니 일단 먹고봐야죠ㅋ

 

 

찐만두(3,000원)

메뉴판에는 없지만 

벽면에 따로 적혀있어요..

 

만두피가 두꺼운걸로 봐선

직접 만드는건 아닌듯..

 

만두는 좀 작은편이지만

한입에 쏙 들어가 씹기 좋아요..

 

한입 먹어봤는데.. 

입에 짝~짝붙네요..ㅎ

만두피만 얇았다면 정말 좋았을텐데..

 

이건 석이가 주문한 닭칼국수

큰 그릇에 충분히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

하지만 가격에 비해

닭살이 많지않은게 아쉽다면 아쉬움..

 

그래도 면발은 쫄깃쫄깃 맛나요~ㅎ

 

 

명색이 닭칼국수인데

닭살이 좀 큼직하고 많았으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면발도 쫄깃하고 국물맛도 시원하고..

개인적으론 괜찮은듯~

 

요건 내가 시킨 콩국수

 

국수면에 뭍어나는 콩국물 보이시나요?

 

김치랑 함께 먹어야 심심하지 않아요.

 

다시 봐도 면발에 뭍어나는

콩물은 대박!

 

역시 콩국수에 국수면은 심심해요.

물론 콩국수는 면보다는 콩물 때문에 먹는것이지만

그래도 씹는맛도 좀 즐거워야 좋죠ㅎ

 

남동국수마을 콩국수의 장점은 진한 콩물!

걸쭉~한 콩물이 다른 어느곳보다 정말 찐~해요.

 

들어오는 입구에 붙여진 국수관련 시한편.

 

'때로는 허름한 식당에서 어머니같은 여자가 끓여주는

국수가 먹고싶다.'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

 

 

닭칼국수

걸쭉하고 따스한 온육수가

시원~한 깊은맛을 느끼게 해주고

쫄깃한 칼국수면이

씹는 식감을 즐겁게 만들어요.

또한, 고추다대기를 첨가하여

살~짝 매운맛을 가미한다면

더욱 맛들어지지않을까 싶네요.

 

콩국수

개인적으론 국수면 보다는 

조금 두껍고 쫄깃한 면이면 좋겠어요..

하지만 이런 아쉬운면을 콩국물이 덮어주네요.

콩물이 찐떡한게 정말 진해요..

혹시 간이 안맞아 소금을 찾으신다면

아주 조금만 넣기를 권장합니다.

콩국수용 소금은 따로 주시는데

아주 미묘한 소금양 차이로

콩물의 맛이 완전 틀려집니다ㅎ

 

사이드메뉴 만두는 가격대비 괜찮아요.

만약 5,000원이었다면 '헐~'이었겠지만

3,000원인 가격을 생각하면 좋아유~

 

계산할때 궁금한게 있어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콩물은 파주장단콩을 직접 갈아 사용하고

만두는 다른곳에서 받는다고 얘기해주시네요^^

 

웬지 시에 적혀있는 소박한 분위기의 국수집같은

남동국수마을

진한 콩물의 콩국수와 시원한 칼국수가

생각난다면

한번 들려볼만 할것 같아요..

 

미친(味親)식객의 한줄요약

- 직접 갈아만든 콩물이 정말 진함

- 콩국수의 국수면은 심심

-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좋은 만두

- 닭칼국수는면은 쫄깃하고 육수는 시원한 깊은맛

- 닭칼국수에 닭살이 적은게 아쉬움

- 국수전문점 

 

 

인천 남동구 만수동 1021-9 

 

 

Tag:진한콩국수,진한콩물,닭칼국수 진한국물,만수6동 콩국수,만수3지구 콩국수,만수동 닭칼국수,진한국물이 시원함,

 

잊지말고 (공감)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