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친(味親) 식객

[안산/원곡동] 다문화음식거리 정통 쌀국수집 '베트남 고향식당'

by 미친식객 2014. 6. 19.

 

안산역 건너편 원곡동을 가보면

마치 동남아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큼

가게의 상호들이나 지나는 사람들이 대부분

외국인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아마도 근처 반월공단이나 시화공단 취업을 위해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노동자와 가족들이

모여 살고 있어 그런가봐요.

 

그래서인지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로컬식당들도 꽤 많이 눈에 띄이죠..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중 

베트남 쌀국수를 먹으러 찾아 들어갔네요^^

모르는 지역에선 인터넷을 검색이 기본!ㅋ

 

맛집 어플중에 소개된

'베트남 고향식당'으로 in...

 

가게를 들어가니

베트남 아주머니께서 유창한 한국말로 환영~^^

(주방안에도 살짝 엿보니 베트남인ㅋ)

사진반대편에 손님들이 있었는데

그분들도 베트남 사람들..

여기 한국이야? 베트남이야?

 

포메인등 한국식 쌀국수식당처럼

깔끔한 분위기가 아닌 시장안 식당느낌^^

 

 

 

 

 

주문한 베트남만두볶음쌀국수가 나왔네요.

 

일행중 쌀국수를 처음 먹어보는 사람이 있다하니

주인장께서 볶음쌀국수를 추천해주시네요~

저도 볶음쌀국수는 처음 먹어보는 것이라는..

 

베트남만두

 

 

쇠고기쌀국수도 주문했는데 먼저 나온 음식들을 허겁지겁 먹느라 미쳐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ㅡㅡ;;

 

쇠고기쌀국수

우리나라 쌀국수보다 좀 더 강한 맛이 납니다.

내용물은 숙주,양파,레몬,쇠고기,쌀국수..

그리고 고수..ㅜㅜ

전 고수는 넣지않습니다.ㅎ

 

물론 저는 맛있게 먹었는데 

베트남 쌀국수를 처음먹어보는 일행은

한입 먹어보고는 못먹겠다고 손을 들어버리네요..ㅎ

숙주등 야채와 함께 먹는 면이 개운한맛이 나고

베트남 쌀국수 특유의 국물의 시원함이 아주 좋습니다.

 

볶음쌀국수

처음먹는 사람이라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라 생각이 드네요.

고기+야채+면의 삼합으로 입안에 넣고 씹으면

엔돌핀이 팍팍~

다만 고기냄새가 쪼~금 나고 기름지다는게 단점?^^

하지만!!! 맛있다는거~ㅎ

 

베트남만두

기름에 튀긴 군만두라 할까...

속은 당면과 고기 그리고 야채를 다져

순대모양처럼 만들어 튀겼는데

표면에 기름기가 좀 많네요..

그래서 상추에 싸서 먹으면 느끼함이 덜하다 하네요^^

피쉬소스에 찍어 상추에 싸먹으면

부드러운 야채속의 바삭한 맛이 괜찮습니다.

(피쉬소스는 조금만 찍어드세요)

 

전반적으로 한국식보다는 좀 더 짙은 맛이 나기에

포메인등 한국식 베트남 쌀국수를 먹어보고

즐기는 편이라면 한번 들려 먹으면 좋아할 것 같아요.

현지음식을 좋아한다면 한번은 가볼만한 곳!!

 

그러나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다면? 

야시장같은 식당분위기와

베트남쌀국수집 특유의 냄새에 

싫어할수도 있다는...^^

 

식사를 마치고 뒷편의 다문화음식거리에서

왕꽈배기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음!!!

 

이글이 공감&유익했다면

밑에 '손가락

추천'  눌러주는 센스~

(로그인 필요없어요^^)

 

 

 

 

Tag:원곡동쌀국수맛집,안산역쌀국수맛집,다문화거리쌀국수맛집,현지인운영식당,베트남쌀국수맛집,단원구쌀국수맛집,안산쌀국수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