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친(味親) 식객

[인천/도림동] 걸죽한 국물에 꼬들한 면발의 들깨칼국수 '들내음'

by 미친식객 2014. 5. 11.

저 역시 다른분들과 마찬가지로 면을 좋아합니다. 라면, 칼국수, 쫄면, 우동 등등등...ㅎ

 

오고가는길에 봐왔던 집으로 언젠가는 한번 꼭 가보리라는 생각이 들었기에 마음 먹고 함 들려보았습니다.

 

도림동 구길에 한적하게 자리잡은 들깨칼국수! 

일반주택을 개량해서 만든것인지 아니면 식당용도로 건축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도심지 느낌과는 틀린 시골적인 분위기로 마음의 여유도 함께 누릴 수 있다고나 할까...ㅎ

 

들어가보면 1층에 마루와 방으로 된 구조에 좌식 테이블이 꽤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도 이미 손님들이 꽤 많은 것으로 보다 익히 입소문난 곳이 아닐까 싶더군요.

하기사 이렇게 외진곳에서 장사를 하려면 맛이 없고서야 살아남을 수는 없으리라 생각이 드네요^^

 

처음가는 곳이면 메뉴판을 보며 고민을 하는데 오늘은 들깨칼국수를 먹겠다는 생각을 하고 왔기에 고민없이 무조건 들깨칼국수!

(그런데 뒤늦게 '들칼제비'를 먹을껄하고 후회했네요ㅎ)

 

주문하면 바로 햇김치와 열무김치와 보리밥을 갖다 줍니다.

보리밥에 고추장으로 좀 뿌리고 삭삭비벼 열무김치를 얹어 먹으면... 말 안해도 아시겠죠?ㅋ

칼국수 먹기전에 충분히 식욕을 높여주네요~

 

좀 지난 후에 들깨칼국수가 나왔습니다.

녹색잎을 재료로 만들었는지 녹색면이 정말 꼬들꼬들한게 씹을때 즐거움이 느껴짐니다. 또한 걸죽한 국물의 고소함이 억지가 아닌 자연스러움에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아 입안으로 계속 들어갑니다.

 

칼국수면에는 그저 빨간 햇김치가 딱이죠!

후루룩 쩝쩝~ 후루룩 쩝쩝~ 머리속에는 맛있다, 맛있다라는 생각이 지배적으로 드네요.

2인분을 시켰는데 양이 제법 됩니다.. 아마도 들깨국물과 함께 먹어 포만감이 드는것 같습니다.

 

먹는 중간에 만두도 시켰는데 나오는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만약 만두도 함께 드실거라면 처음에 같이 주문하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

음.. 배가 부름에도 만두 역시 맛있습니다. 물론 반은 포장해서 가져온후 집에서 밤늦게 먹었는데도 맛있더군요.

 

이렇게 생각지도 않은 식당에 들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참 좋습니다.

겨울에는 팥죽도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들깨 음식 좋아하신다면 이곳 추천해드립니다.

 

명함사진 찍으면서 주일은 쉰다는걸 알았네요. ㅡㅡ;;

 

포스팅을 하면서 여기저기 자료를 찾다보니 들깨가 몸에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종종 들깨음식을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ㅎ

 

- 들깨의 효능

들깨가루는 동맥경화 및 변비치료에 좋으며 거칠어진 피부를 회복시키고 기미, 주근깨를 개선하는 효능등 피부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시력회복 및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며, 전립선 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혈관질환을 치료하고 고혈압, 심장병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알레르기성 체질을 정상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탈모예방과 유방암, 대장암등의 발병을 막는 항암효능을 지닌 리놀레산이라는 성분도 들어있다고 합니다.(출처:신비한 약초세상 카페)

 

 

 

 

 

 - 반찬으로 나온 햇김치와 열무김치가 칼국수를 먹을때 식욕을 돋게합니다.

 

 

 

 

 - 나왔을때는 양이 적을거 같더니 먹다보니 많습니다.

ㅡㅡ;

 

 - 화창한 날씨에 시원하게 막걸리 한잔ㅎ

 

 

 

 - 꼬들꼬들한 면에 김치와 함께 후루룩~

 

 - 만두피가 두껍지않아 씹는맛이 좋습니다.

 

 

 

 

 

Tag: 도림동 들깨칼국수, 들깨칼제비, 들깨 칼국수수제비, 맛있는 들깨칼국수, 남동구 들깨칼국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