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친(味親) 식객

[폐업] 어느 동네든 다 있는 '곱창이야기'

by 미친식객 2014. 5. 22.

곱창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기호식품중에 하나로 많은 이들이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곱창은 다른 살코기에 비해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가격도 저렴하며 맛도 독특해서 허약한 사람이나 환자의 병후 회복식 및 보신요리에 잘 이용한다. 《동의보감》에서는 곱창을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고 하였으며,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고 하였다. 또한  당뇨, 술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회복, 노약자의 양기부족,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고 하였다.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식품인 곱창은 씹는 맛도 쫄깃쫄깃하며 술안주시 분해작용이 뛰어나 위벽보호, 알코올 분해, 소화촉진 등의 작용도 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곱창 [small intestine] (두산백과)

 

 

위에 내용을 보면 가격이 저렴하다고 하는데 왜 곱창집에 가보면 저렴하지 않은것인지..ㅜㅜ

그런데 '곱창이야기'는 국내산 한우 250g이 11,000원이라는 아주 착한가격으로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찾다보니 지역마다 가격이 조금씩 틀린것 같긴하지만 저는 구월동에서 먹은 관계로 제가 먹은 가격을 알려드립니다.

250g이라고 써 놓기는 했는데 이게 곱창만의 무게인지 아니면 사진에서 보는바와같이 떡사리와 야채까지 함께 한 무게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사이드메뉴에 만족하고 곱창을 먹으며 만족감을 갖습니다.

 

주문한 곱창이 돌판위에 정갈하게 담겨져 나오면 우선 시신경을 자극합니다. 

테이블에 나오기전 초벌구이를 하고나와 오랜시간 굽지않고 금방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곱창은 냄새가 많이나기 때문에 잡내를 잡아주지 못하면 먹을때 역겨워 씹지도 못하는데 이곳은 그런건 전혀 없습니다.

 

쫄낏~쫄낏하게 씹히는 식감은 나의 입을 즐겁게 해주고 씹힐때마다 나오는 곱창속의 곱은 입맛을 만족시켜주네요ㅎ

다만, 곱이 쪼~금 더 채워져있었으면 바램도 있지만 가격과 양을 생각하면 수긍할만함..그렇다고 적다는건 아니네요..^^

 

제일 압권은 볶음밥!!!

정말 맛없습니다. 김치국물에 담궜다 나온것인지 빨간색을 띠기는 하지만 보기와는 다르게 완전 맹탕이라는..ㅡㅡ;;

그래도 공감이 되는 가격과 괜찮은 곱창맛 때문인지 저녁시간이 훨씬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가게는 만석이네요.

 

'곱창이야기'는 프랜차이즈인듯 동네마다 많이 보이기에 곱창을 먹고 싶을때 종종 들리면 좋을 듯 합니다.(볶음밥빼고~ㅋ)

★ 주의:번화가인지라 저녁시간에 맞춰 오면 대기를 많이하는것 같습니다. 입구에 대기순번을 적는게 있습니다.

 

 소곱창 11,000원, 사진은 2인분

 ▶쫄깃쫄깃한게 입속에 쫙쫙 달라붙네요

▶정말 맛없는 볶음밥

완전 망(亡)..ㅠㅠ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1동 146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