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친(味親) 식객

[부산/우동] 맛 좋고 기분 좋은 해운대 조개구이 '행복식당 2호점'

by 미친식객 2023. 11. 26.

바닷가 도시 부산에 왔으니 먹어줘야 하는 것이 회와 해산물 아니던가.
그래서 검색 후 찾아간 곳은 행복식당 2호점이다.

행복식당 가게 전경과 위치

행복식당은 광안리에 본점이 있고, 해운대에 있는 곳은 2호점이다.
해운대역에서 내리면 400m 정도 떨어져 있어 여행객들이 찾아가기에 좋고 해운대 중심거리를 구경하며 오다 보면 금방 도착한다.
 
우리는 오후 7시쯤 방문하여 웨이팅이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월요일이라 그런지 기다림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다.(웨이팅이 없을 뿐이지 식당 안은 손님으로 만석이었고 테이블이 비면 바로 다른 손님들로 채워졌다.)

행복식당 메뉴판

추천메뉴 중에 '회+조개구이+해물라면 소'로 주문했다.
가격은 68,000원. 회와 조개구이 그리고 매운탕(해물라면)을 먹는데 이 정도면 혜자스러운 가격이다.

기본찬이 나오고 잠시 후 메인 메뉴인 조개구이가 나온다.

조개구이는 가리비와 키조개로 구성되어 있다. 가리비는 총 12개로 둘이서 6개씩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양이다.

이런저런 조그만 조개들이 많은 것보다 이렇게 맛난 것으로 임팩트 있게 먹는 것이 좋다.

조개구이와 함께 치즈와 콘샐러드가 담긴 은박접시와 큰 새우 두 마리와 알새우가 나왔다.

가리비 구이

가리비 위에 치즈와 콘샐러드를 조금 얹고 굽다가 조개물이 끓으면 먹으라고 직원분이 알려준다.

왼쪽의 사진처럼 조개물이 끓으면 먹으라는 이유는 가리비살이 껍데기와 쉽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가비리살은 맛있다. 조개구이는 역시 씹는 식감이 좋다.

구워진 가리비살을 초장에 찍어 먹어도 좋다.
가리비의 튼실한 조갯살은 조그만 조개들을 구워 먹는 것과 견줄 바가 못된다.

조개구이와 소주는 찰떡궁합이다. 특히 부산소주 대선은 개인적으로 참이슬보다 매력적이다.
(대선>참이슬>>처음처럼)

소주 한잔에 조갯살 한점 먹으며 느끼는 짜릿함! 이런 게 바로 소확행!

반응형

가리비에 초장을 뿌리고 구워 먹어도 좋다고 직원분이 와서 알려준다.

이 방법을 왜 진작에 알려주지 않았을까?ㅎ 양념 없이 먹는 가리비도 맛있었지만 이렇게 치즈와 초장을 함께 넣고 구워 먹는 맛도 괜찮다. 그냥 먹는 것이 정통 방식이라면 이렇게 먹는 것은 퓨전식을 먹는 느낌이 들었다.

가리비 12개를 다 먹을 때쯤 직원분이 와서 새우와 키조개를 석쇠 위에 얹어 주었다.

구워진 키조개는 치즈와 콘샐러드가 담긴 은박 접시에 넣어 초장과 함께 끓여 짜글이로 만들어 주었다.

맛있게 만들어진 짜글이를 수저에 떠먹으니 마치 치즈가 녹아있는 해물피자의 토핑을 먹는 맛이다.

 

짜글이를 다 먹을 즈음 회와 해물라면이 나왔다. 
해물라면이 싫다면 매운탕을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술을 많이 마신다면 매운탕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선한 회는 두텁게 썰어져 있어 씹을수록 고소하고 쫄깃한 게 식감이 좋다.

해물라면은 이름만 해물라면이고 홍합만 있는 라면이다.
옆 테이블에서 서비스가 아닌 해물라면으로 주문하니 게딱지도 들어있다. 해물라면에 걸맞게 해산물을 조금이라도 넣어준다면 전체적인 식사 만족도는 더 높아질텐데 아쉬운 점이다.

마지막으로 잘 구워진 새우를 짜글이 양념에 묻혀 한입에 넣고 토실한 새우살을 맛있게 먹으면 행복식당의 식사는 마무리된다.
 
내가 살고 있는 인천에도 연안부두, 소래포구 등 회와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유명한 곳들이 있다. 하지만 회와 조개구이를 가성비 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은 본 적이 없다. 그런면에서 행복식당 2호점은 해운대라는 관광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회와 조개를 모두 먹을 수 있다. 그래서 손님들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조개구이를 다 먹으면 회가 나오고 해물라면이 나오는 것은 코스요리 집에 온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안 보는 것 같지만 루틴이 있는 것처럼 때맞춰 나타나 굽기와 먹는 방법을 알려주는 직원들의 친절함은 식사하는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들어준다. 그래서 이곳의 상호가 친절한 직원들이 제공하는 맛있는 해산물을 착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서 '행복식당'인가 보다.

행복식당 2호점을 다녀간 유명인들의 기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