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친(味親) 식객

[서울/을지로3가] 을지로하면? 골뱅이! '영락골뱅이'

by 미친식객 2014. 7. 4.

 

 

을지로에 가니 골뱅이 골목이 있네요.

그래서 '을지로골뱅이'라는 간판이 있나봐요ㅎ

 

원래는 충무로쪽에 맛있는 골뱅이집이 있다는 말에

그곳을 가려했는데 어찌하다보니 여기로...ㅡㅡ;

 

일단 왔으니 자리를 잡아봅니다~

 

 

영락골뱅이

 

주변에 호텔이 많다보니 외국인들도 오나봐요.

간판에 외국어 안내문구가 있네요..

 

유명한 맛집인가?

국내.외 방송에서 소개되었다고 써있네요.

(방송 맛집은 신뢰성이 좀...ㅎ)

 

우와~ 사람 많다~!!

 

불경기라 다른곳은 손님이 없는데

여기에 다 몰려있는듯..

가까이에 대기업들이 있어 넥타이부대가 많네요.ㅎ

간간이 외국인 관광객도 눈에 띄구요.^^

 

기본찬인 생오이 한접시

 

당연히 소주도 한잔~ㅎ

 

골뱅이 나오기전

소주 한잔.. ㅋ ㅑ~~

그리고 오이한입..

 

보통 골뱅이소면으로 많이 먹었봤는데

'을지로골뱅이'파무침으로 나오네요

 

골뱅이는??

바닥에 쫘~악 깔려있어요^^

 

골뱅이도 있고 북어포도 있는거 같고..

파가 숨이 좀 죽어야 무치기가 수월해요~

 

골뱅이를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계란말이..

토실토실한게 맛나게 생겼죠?ㅎ

 

골뱅이는 썰지않고 통으로 나오는데

그중에 작은놈을 하나 들어서..

 

이렇게 파무침과 함께 내입으로 쏘~옥...ㅎ

 

그리고 계란말이 한입 먹고..

 

이번엔 북어포 하나들어..

 

파무침과 함께 

또! 내입속으로 쏘~옥^^

 

계란말이하고 밥도 한술 먹고 싶네요..

 

'골뱅이+북어+파무침'

삼합을 만들어

입에 넣고 얌얌~ㅎ

 

마지막으로 계란말이 꼬다리로 마무리~

 

 

손님이 엄청많아 '어떤 맛일까?' 기대가 컷는데

뭐~ 그닥 특별한 맛은 느낄 수 없네요..

그냥 단순하게 골뱅이에 파무침맛..ㅎ

 

충무로에는

골뱅이파무침에 날계란을 풀어

나오는 곳이 있다는데

고소한 골뱅이 맛이 있어서

원래는 그곳을 가려했는데...

(야속한 택시기사님..ㅠㅠ)

 

여기서 별 감흥을 얻지못하니

원래 가려했던곳에 대한 미련이 남네요ㅎ

 

'영락골뱅이'

'맛이 있다, 없다'보다는

을지로에서 싱싱한 골뱅이를

시원한 간이테이블에 앉아

도심풍경을 바라보며 먹은것에 

만족감이 더 큽니다^^

 

그래서 소주 마시는 분위기는 좋아유~ㅎ

 

※ 골뱅이는 국내산과 캐나다산중에 선택

 

 

 

 

 

 

 

Tag:을지로골뱅이,저동골뱅이,골뱅이원조,국내산골뱅이

 

이글이 맘에들면 (공감)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