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친(味親) 식객

[인천/간석동] 냉면의 또 다른 경험 '속초 코다리냉면'

by 미친식객 2014. 6. 28.

 

 

Mr.이 먹고온 음식은 여름의 대표메뉴 냉면!!

 

나는 단골 냉면집으로 일전에 포스팅한

'황해순모밀냉면'을 자주 찾는데..

백령도식 모밀냉면 맛집 '황해순모밀냉면' 바로가기

 

며칠전 친한 동생이 코다리냉면을

맛있게 먹었다는 말을 듣고 좀 의아해했어요...

 

웬지 생선비릿한 냄새도 날것 같기도하고

딱딱한 코다리를 냉면과 먹는게 왜 맛있다는건지..

ㅡㅡ;;

 

정말 맛있을까?

B.U.T!! 백문불여일견(百問不如一見)

직접 맛보는것이 좋겠죠..ㅎ

 

인터넷을 통해 위치를 확인하고

'속초 코다리냉면'을 먹으러 카쟈카쟈~

 

 

 

간석오거리에서 동암굴다리를 나오자마자 오른편

주차하기 편해서 굿뜨!

 

 

 

 

코다리냉면은 함경도식 냉면인가봐요~

 

평양냉면, 함흥냉면, 사곶냉면등

지역 특색에 맞게 조리된 냉면들이 많은듯...

 

코다리사리(코사리)도 가능하네요ㅎ

 

에게~ 밑반찬 넘 조금준다...

라고 생각했지만 음식을 다 먹었는데 남았다..ㅡㅡ;;

 

 

이것이 바로 따뜻한 황태육수~

 

한모금 쭈~욱 마시면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그냥~ 아우~ㅎ

 

멸치국물인줄 알았는데

벽에 붙은 안내문구를 보니 황태육수라네요

이 몹쓸놈의 미각..ㅋ

 

돌돌말린게 이쁘죠?

앞치마를 달라고 하지 않았는데

밝은옷을 입은것을 보고 가져다 주네요..

다림질한것처럼 빳빳한것이 깨끗해서

새것을 사용하는 느낌이에요..

 

코다리냉면

 

명태를 반건조시킨 코다리와 냉면의 조합

 

 

처음엔 무말랭인줄 알았는데 이게 모두 코다리!!

 

생각한것과는 다르게 

식감이 굉장히 부드러

 

 

만두귀신 Mr.홍

만두속과 딱붙은 슬림핏 만두피가 

만두가 섹시하게 보인다~ㅎ

 

한입에 넣기에는 크다

 

한입 베어 먹으면 찰진 만두속이

입안에서 씹히는게 아주 맛나요~

 

사리추가를 했는데 이렇게 냉면 반그릇을...ㅎ

이건 사리만 준게 아니라 코다리도 있다는..^^

 

왕건이 코다리 하나 집어서 면과 함께 후루룩~

 

먹으면서 감탄사 연발..ㅎ

엔돌핀 포텐 빠바방~~

 

good! good! good! x 10,000

 

 

속초 코다리냉면~ 울트라급 맛있음!!!

생각지도 않았던 음식이 맛있으면

이렇게 행복할수가 없네요ㅎ

 

어떤 수식어도 필요없어요..

처음에 말한것처럼 백문불여일견!

그냥 맛있다라는 말밖에 할말이 없어요ㅎ

 

수육과 함께 먹는 비냉과는 다른 색다른 경험

부드러운 생선살과 함께 먹는 냉면이

이렇게 맛있을줄이야..ㅋ

 

입에서 살살 녹는 코다리와 비빔냉면이

부둥켜안고 입안에서 춤을 춥니다ㅋ

 

강! 력! 추! 천!

 

 

주방을 보여주는 모니터

 

새것같은 앞치마를 깔끔하게 접어서 내어주는

작은 세심함과 알아서 가져다주는 배려

식사전 기분을 좋게 만들고

바쁨에도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는 모습에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게 하는것 같네요..

 

대기표

 

 

 

Tag:동암맛집,부평구맛집,간석오거리맛집,동암역맛집,벽돌막사거리맛집,간석4동맛집,냉면맛집,십정동맛집,zjy3ng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 꾸~욱^^

반응형